본문 바로가기

노고지리 3.1/노고지리

아이패드/아이팟 탈옥 추천 어플(유틸)

물론 탈옥하는 사람들 90%는 유료어플 공짜로 사용해볼라고 하는 분들이겠지만,

탈옥을 아이패드를 좀 더 활용할 목적으로 사용하려고 찾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써보고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탈옥 어플들 8개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1. All kBankTweak

 

* 시디아에 [http://cydia.myrepospace.com/kBankTweak] 소스를 추가해야 나옵니다.

탈옥 후 은행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어플입니다.

 

 

 

2. CyDelete

 

시디아에서 다운받은 어플을 스프링보드(이하 바탕화면) 상에서 바로 삭제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3. MultiCleaner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공감할지 모르겠지만 ios는 백그라운드 어플들을 수동으로 종료하는 기능밖에 없어서 매우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이 어플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어플만, 혹은 모든 어플 종료 기능을

사용자가 키를 따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저같은 경우 현재 사용중인 어플은 볼륨키 위아래 동시 누름 / 모든 어플 종류는 상태바 좌우로 슬라이드 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절대로 종료되면 안되는 어플들은 예외항목에 어플을 추가하면 종료도 막을 수 있고요.

 

* 다만 저의 경우 모든 어플 종료 기능을 사용하면 SBSettiongs와 충돌이 빈번하게 나는 문제가 있더군요. 이럴경우 백그라운드 상의 어플들을 수동으로 모두 종료하고 홀드를 한번하고 켜면 해결됩니다.

 

 

 

4. NoSpot

 

 <- 이걸 없애준다는 거죠

 

바탕화면 상의 제일 첫째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넘기면 나오는 검색 화면을 없애줍니다.

기본 검색 공급자가 구글, 야후, bing 밖에 없어서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 사이트를 주로 사용하는 국내 이용자들 에게는 사실 필요없는 부분 이기도 하죠. 

 

 

 

5. MxTube

 

유튜브의 동영상을 아이패드로 내려받게 해줍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내려받은 동영상은 MxTube상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확실한건 아닙니다만 기본 비디오 재생 어플로는 파일 감지조차 안되는군요)

 

 

 

6. SBSettiongs

 

주 기능으로는 상태화면 아래에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토글을 띄어주는 것입니다.

(wi-fi나 화면밝기나 등등)

하지만 저는 오히려 주기능을 안쓰고(물론 토글 비활성화 옵션도 있습니다)

상단바에 현재 기기 상태 알림을 다는 옵션과

(저는 잔여 메모리양과 월일 표시, wi-fi연결시 SSID네임이 뜨도록 설정해놨습니다

SBSettings Options -> Statusbar Options 항목의 data / free mem / Wi-Fi SSID 항목)

바탕화면 상의 쓸때없는 어플들을 안보이도록 숨겨놓는 기능

(메인화면의 System wide Options의 Hide Icons)들을 사용합니다.

 

 

 

7. ScrollingBoard

 

바탕화면 아래의 독바 부분을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하게 만들어 더 많은 어플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s 계열 홈어플을 사용하다보면 거의 대부분 지원하는 기능입죠 ㅇㅇ

어플을 많이 다운받아 주로 사용하는 어플들과 구분해야 할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할듯 합니다.

 

 

 

8. NoAppStorePass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을때, 한번만 비밀번호를 인증하면 다음번에는 다시 묻지 않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9. Installous 5

 

설명이 必要韓紙?